poker 포커

플레잉 카드로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카드 게임 중 하나. 플레이어들은 본인이 가진 카드 조합을 확인하고 금액을 베팅한 후, 서로의 카드를 모두 공개하여 그 결과 가장 높은 카드 조합을 가진 플레이어가 승자가 되어 베팅된 판돈을 모두 차지하는 게임이다.

포커

poker

보통 서양에서는 텍사스 홀덤이 포커의 디폴트일 만큼 가장 대중적이며[3], 그 외에 오마하 홀덤이 인지도가 있지만, 한국에서의 주류는 세븐 포커(7장을 쓰는 포커)로 과거 서양의 포커 게임 중 하나인 Seven-Card Stud(세븐 카드 스터드)의 변형 게임이다. 그 외 한국에서는 세븐 카드 하이로우, 바둑이, 깜깜이[4], 강게임 시리즈 등이 많이 플레이된다. 최근에는 홀덤펍 등의 영향으로 텍사스홀덤도 차츰 플레이 하는 사람이 늘어가는 편이다.

포커

poker

경기 도중 판돈을 올리는 과정. 재미삼아 가볍게 하는 포커라면 큰 문제가 안 되지만, 진지하게 하는 포커 게임에선 가장 중요한 과정이다. 베팅에 따라 상대가 어떤 핸드를 들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으며, 이런 예측을 역으로 노리는 베팅 방식이 '블러핑'이다.

포커

poker

푸시(Push): 딜러와 하는 카지노 테이블 포커에서 딜러와 무승부일 때. 물론 판돈은 돌려받는다. 플레이어끼리 하는 포커에서 무승부여서 판돈을 나눠갖는 경우엔 스플릿이나 찹 이라고 부른다

포커

poker

A, K, Q, J는 에이스(Ace), 킹(King), 퀸(Queen), 잭(Jack)이 정식 명칭이지만, 우리나라에선 편의상 다르게 부른다. 물론 한국 한정이다.

포커

poker

블러핑(Bluffing): 자신의 패가 좋지 않으면서도 패가 좋은 것처럼 베팅을 자꾸 올리거나 계속해서 콜을 받아서 따라가는 전략이다. 대표적인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전략[14]이기도 하고 자주 하다보면 티가 나기도 해서 자주쓰지는 않지만 오히려 큰 베팅을 자주 해서 좋은 패가 나왔을 때 블러핑인 척하는 전략도 있다

카드의 조합에 따른 높낮음을 정하는 기준이며, 등장 확률이 낮을수록 높은 족보이다.
dice, chips, online gambling-5012425.jpg
온라인포커,포커,온라인홀덤,홀덤

포커의 종류는 수도 없이 많지만 그 경기 방법에 따라 드로우 포커스터드 포커커뮤니티 카드 포커로 크게 3가지로 나뉜다.

자신의 카드를 다른 사람이 전혀 볼 수 없고, 공유하는 카드도 없으며, 받은 카드의 일부를 교환할 수 있는 게임. 이 중 가장 유명한 게임은 파이브 카드 드로우[41]이며, 한 사람당 5개의 카드를 가지고 시작하는 게임이다. 옛날에는 포커라 하면 파이브 카드 드로우가 떠오르는 것이 기본이었고, 게임 자체도 쉬워서 맨 처음 배우게 되는 포커이다.

파이브 카드 드로우

Five-card draw poker. 이름 그대로 5장의 카드로 하며, 카드를 전혀 공개하지 않고 하는 포커 게임이다. 딜러와 플레이어 1대1로 하기도 하며, 딜러 없이 플레이어들끼리 대결하기도 한다. 잭스 오어 베터(Jacks or Better)라는 조건이 붙기도 하고 안 붙기도 하는데, 이는 첫 베팅을 하려면 최소한 잭 원 페어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